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문경카페/국내예쁜스타벅스/한옥스타벅스 문경새재점

여기에서, 행복할것

by 국화꽃 2021. 4. 17. 11:10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문경새재에 위치해있고 한옥 외관으로 국내 예쁜 스타벅스로도 유명한 스타벅스 문경새재점에 다녀온 후기를 적어보겠습니다.

 

문경새재 도립공원 진입로에 위치해있습니다.

 

 

문경은 스타벅스에서 시즌 음료로 내는 오미자 음료로도 잘 알려져 있는데요, 도로변에서도 한옥 지붕이 멀리서부터 눈에 띕니다.

스타벅스 문경새재점은 2층짜리 건물이고 화장실은 2층에 마련되어 있습니다.

 

 

QR체크인을 하고 사이렌오더로 커피를 주문한 뒤 매장 내부를 둘러봅니다.

문경새재 스타벅스에서만 주문할 수 있는 메뉴나 굿즈는 따로 없었습니다.

 

1층은 흔히 알고있는 스타벅스의 모습입니다.

창가를 따라 쇼파 자리가 있구요, 벽에는 2인 테이블, 문 양 옆 통창은 밖을 바라보고 앉는 자리가 있습니다.

 

 

계단으로 2층에 올라가봅니다.

전통 한옥 문살인 듯한 무늬로 계단 난간을 장식해서 한옥 외관과 잘 어우러집니다.

 

 

그리고 가장 독특하다고 할 수 있는 신발을 벗고 올라가 바닥에 앉는 2층의 좌식 테이블입니다.

 

한정식집이나 일식집처럼 다리를 내릴 수 있도록 인테리어할 수 있었겠지만 마치 한옥 마루에 앉는 느낌이 나도록 꾸며둔 것 같습니다.

바닥과 벽을 나무 무늬로 꾸미고, 기둥에 굄돌이 있는 것까지 한옥의 디테일이 살아있는 인테리어입니다.

 

 

좌식 테이블 옆쪽으로는 일반 스타벅스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배치대로 좌석이 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많은 테이블이 한쪽으로 빠져있는 상태였습니다.

 

 

야외좌석도 있어 날씨가 좋은 날엔 선선한 바람을 맞으며 커피를 즐길 수 있습니다.

제가 방문한 시간대는 해가 뉘엿뉘엿 지고 있어서 야외 좌석엔 아무도 없었지만 그늘진 자리라 초여름까지도 시원하게 앉을 수 있을 듯합니다.

 

 

스타벅스에서 늘 마시는 샷추가한 아이스 라떼를 테이크아웃으로 주문했습니다.

등산하고 내려와서 저녁 식사 후 마시는 커피는 시럽을 안 넣어도 달게 느껴졌습니다.

 

문경 여행을 계획하고 계시는 분들, 국내 예쁜 스타벅스를 찾는 분들, 문경새재에 들렀는데 맛있는 커피가 마시고 싶은 분들에게 스타벅스 문경새재점을 추천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