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주 그랜드하얏트호텔 부대시설 ‘실내수영장’/‘헬스장’

여기에서, 행복할것

by 국화꽃 2021. 5. 4. 11:34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주시에 위치한 제주 그랜드하얏트호텔에 묵으며 이용한 부대시설 후기를 적어보겠습니다.

 

 

 

제주 그랜드하얏트 6층에 위치한 실내수영장과 피트니스를 이용해보았습니다.

가운데엔 로비처럼 쇼파와 테이블이 마련되어 있어 휴식을 취할 수도 있습니다.

 

원목 색의 벽과 가운데의 거대한 생화가 잘 어울리는 편안하면서도 싱그러운 인테리어입니다.

 

 

먼저 실내수영장입니다.

수영장을 이용하기 전에 입구에 있는 직원분들이 QR체크인과 체온측정을 도와주시고 몇 호에 묵고 있는지 이름과 인원을 확인합니다.

어메니티나 락커룸 이용이 필요한지 먼저 물으시는데, 이때 필요 없다고 해도 나중에 수영장 안에 상주하는 직원에게 요청하면 이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저는 객실에서 수영복으로 갈아입고 위에 객실에 비치된 샤워가운을 입고 이동해서 락커룸과 샤워시설은 이용하지 않았습니다. (거의 대부분의 분들이 이렇게 방문하셨습니다.)

 

 

실내수영장 입구로 들어가면 오른쪽에 화장실과 샤워실, 락커룸이 있습니다.

 

 

실내 수영장은 생각보다 작은 편입니다.

리조트가 아닌 호텔 수영장이기 때문에 물놀이보다는 운동을 위한 수영을 하는 분들이 거의 대부분이구요, 간혹 저처럼 수영을 못하는 분들이나 어린 아이들이 사이드쪽에서 물에 몸을 담그고 시간을 보내고 있었습니다.

 

 

작은 수영장에 비해 선베드는 넉넉하게 비치되어 있는 편입니다.

입고 온 샤워가운을 올려두거나 타올을 얹어 두어 주인이 있는 자리임을 표시하고 수영을 즐기곤 합니다.

 

 

수영을 못하는 저.. 입니다. (수모는 필수가 아니지만 머리는 꼭 묶어야 입수가 가능합니다.)

수심은 얕은 곳 없이 1.35m로 모든 구간이 동일하고, 만일의 상황에 대비해서 구조인력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사실 저는 수영을 못하고 그냥 물 위에 떠 있는 것만 할 줄 알아서 가볍게 물놀이 할 겸 제주 그랜드하얏트호텔 8층 야외수영장, 인피티니풀을 기대했는데 아직 공사중으로 5월 1일 오픈이라고 합니다.

실제로 실내 수영장의 선베드에 누워 올려다보니 기계소리가 들리고 한창 공사중인 분들이 보였습니다.

 

 

한쪽에는 자쿠지가 있어 따뜻한 물에 몸을 담글 수도 있습니다.

수영장 물이 살짝 찬 편이라 왔다갔다하며 몸을 녹이기에 좋았습니다.

 

 

자쿠지 맞은편으로는 간이 샤워기도 있어서 수영장 물을 가볍게 헹궈내고 옆쪽의 타월을 이용해서 물기를 제거하고 객실로 이동할 수도 있습니다.

타월은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비치되어 있으며, 퇴장 전 물기를 닦는 용도뿐만아니라 선베드에서 휴식을 취할때 체온이 떨어지는 것을 막아주는 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도록 넉넉한 사이즈입니다.

 

 

실내수영장 입구에서 바라본 수영장입니다.

벽에 달린 장식(?)이 뭔지 궁금했는데 엘레베이터의 모니터에 송출되는 사우나 이미지와 동일한 것으로 보아 반대편에 입구가 있는 사우나 시설이 아닐까 추측해봅니다.

 

 

 

자쿠지 옆쪽으로 아이들이 사용할 수 있는 구명조끼가 비치되어 있습니다.

아무래도 풀장의 수심이 깊기 때문에 부모님이 동행한다 하더라도 안전을 위해 무상 대여를 하는 것 같습니다.

 

 

실외 수영장이 오픈했다면 이 엘레베이터를 이용해서 6층과 8층 풀을 드나들 수 있는데요, 제주 신화월드 신화관도 이렇게 실내 워터파크와 인피니티 풀을 이어주는 전용 엘레베이터가 있어서 편리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곧 제주 그랜드하얏트호텔의 야외풀이 오픈하면 이 엘레베이터를 이용할 수 있을 듯 합니다.

 

 

다음으로, 역시 6층에 위치한 피트니스를 이용해본 후기를 적어보겠습니다.

 

피트니스 시설은 수영장과 다르게 입구에서 직원을 통하지 않아도 입장이 가능합니다.

다만 실내 시설인 만큼 실내에서만 신는 신발을 착용하셔야 합니다.

 

내부에는 땀을 닦을 수 있는 수건과 실온의 생수, 손소독제가 비치되어 있습니다.

 

입구에는 24시간 운영한다고 적혀있었는데 코시국이어서인지 다른 이유가 있는지 밤 11시에 폐장한다고 합니다. (한창 런닝머신 위에 있을때 직원분에게 들은 얘기라 이유는 묻지 못했습니다.)

 

 

실내는 넓다고 보기는 힘든 규모였습니다.

다양한 기구가 있었는데, 런닝머신 로잉머신 외에는 기구 이름들을 몰라서 사진으로만 보여드리겠습니다.

 

처음에는 빈 런닝머신이 없어서 손으로 봉을 잡고 다리를 구르는(?) 다른 기구를 먼저 이용해봤습니다.

커다란 개인 모니터가 달려있으며 운동 시간과 심장박동 등이 기록되었고, 모니터로 유튜브를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이어폰을 챙겨가시면 영상의 소리도 함께 들으실 수 있습니다.

저는 메인화면 추천 동영상에 떠있는 무한도전을 오랜만에 봤는데, 지금 봐도 너무 재밌어서 히죽히죽 웃으며 걸었습니다.

 

모니터 아래쪽에는 핸드폰 무선 충전 패드가 장착되어 있어 운동하면서 핸드폰이나 에어팟 충전이 가능했습니다.

 

 

런닝머신에 빈자리가 나서 자리를 옮겼습니다.

운동을 하다가 땀을 닦을 수건이 필요해서 운동을 잠시 정지하자 1분의 카운트다운이 시작됩니다.

카운트가 끝나면 운동이 완전히 종료되는지는 모르겠습니다.

 

 

런닝머신 자리가 부족했던 이유중에 하나인데요, 코시국으로 인해 런닝머신은 1대씩 띄어 이용이 가능했습니다.

다른 기구들도 다닥다닥 붙어있는데 왜 런닝머신만 거리두기를 하는지는 모르겠지만.. 아무튼 총 5대정도의 런닝머신이 있는데 두 대는 이용할 수 없고 세 대만 작동하고 있으니 런닝머신을 이용하고 싶으신 분들은 가까운 곳의 다른 기구를 이용하다가 자리가 나면 얼른 옮기시면 됩니다.

 

 

런닝머신에도 핸드폰 무선 충전 패드가 있습니다.

그리고 기구의 왼쪽으로 런닝머신의 경사도를 조절할 수 있는 장치가 있습니다.

+버튼을 누르면 점점 경사가 생기고 -버튼을 누르면 점점 평지화되는데 저는 한라산 등반 후에 다리에 알이 베긴 상태라 경사는 만들지 않았습니다.

 

 

기구의 오른쪽으로는 속도 조절장치가 있습니다.

운동중에 화면을 터치해서 조작하지 않아도 손쉽게 조절이 가능해서 편리하게 느껴졌습니다.

개인 물컵이나 생수를 둘 수 있는 거치대도 있어 유용하게 사용했습니다.

 

 

근력운동 기구들인것 같습니다.

바른 자세를 유지하기 위해 거울이 있는 것 같은데 정확한지 모르겠습니다.

덤벨 외에도 다수 ..가 있습니다

 

 

안쪽에는 사이클 기구가 있습니다.

역시 거리두기를 위해 절반만 작동중이구요, 개인 모니터가 달려있습니다.

 

 

한쪽에 마련된 공간에는 짐볼과 보수, 작은 폼롤러 그리고 운동하는 데 쓰일 어떤 끈과 공..들이 있습니다.

1년정도 헬스장에 다녀봤지만 런닝머신과 사이클만 탔어서 기구 이름들을 모르겠습니다..

 

 

역시 이름모를 근력운동 기구로 추정되는.. 것들입니다.

 

 

로잉머신인데요, 이용한 분이 혼잣말 하는 걸 들어보니 생각보다 엄청 무겁고 힘들다고 합니다.

실제로도 소리가 약간 크게 나는게 힘들겠다 싶었습니다.

 

 

피트니스를 애용하시는 분들은 아마도.. 아실 기구들입니다.

혹시 제주 그랜드하얏트호텔에 방문하기 전에 피트니스에 어떤 기구들이 있는지 궁금하실 분들을 위해 사진을 찍어왔습니다.

 

 

안쪽에는 화장실이 있습니다.

제주 그랜드하얏트호텔 피트니스의 모든 기구를 찍어왔는데 이름을 하나도 몰라서 찾아오신 분들께 도움이 될지 모르겠지만, 여기까지가 저의 최선이었습니다.

 

제주 그랜드하얏트호텔에 묵으면서 실내수영장과 피트니스를 모두 이용해봤는데, 수영장은 생각보다 규모가 작은 데다가 수영을 할 줄 모르는 저같은 사람에게는 추천하기 좀 그렇지만 피트니스는 저처럼 모든 기구를 모르더라도 런닝머신이나 사이클은 이용할 수 있으니 한번쯤 방문해볼만 한 것 같습니다.

 

맛집투어를 하며 무거워진 몸을 잠시 움직이며 리프레시 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부족한 포스팅이지만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여기에서 마무리하겠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