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전 근교/금산 송어회 맛집 '동희송어장'

화슐랭가이드

by 국화꽃 2021. 9. 12. 21:25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전 근교인 금산에 위치한 송어회 맛집 동희송어장에 다녀온 후기를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차량 없이 방문하기는 어렵구요 대전 둔산동에서 출발하면 편도 한 시간 정도 걸리는 거리에 위치해있습니다.

 

 

 

한적한 길을 달리다보면 동희송어장 표지판이 보이는데요, 길을 따라 진입하면 널찍한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따로 주차칸이 그려져있지는 않으니 다른 차량의 통행에 방해가 안될 정도로만 차를 대시면 됩니다.

 

 

 

그리고 밖에서 보기엔 일반 가정집같은 건물이 바로 금산 맛집 동희송어장 식당입니다.

 

 

 

앞쪽엔 송어가 있어 오며가며 볼 수 있습니다.

송어가 훨씬 많은 날도 있는데 이날은 장사가 잘 돼서인지 송어가 많은 편은 아니었습니다.

 

 

 

금산 맛집 동희송어장 메뉴입니다.

송어회 단일 메뉴로 판매하고 있고 매운탕은 무료입니다.

주류와 매운탕 사리, 밥류가 보이는데요 매운탕 국물이 진하고 수제비가 정말 쫀득하고 맛있으니 수제비 추가를 추천드립니다.

 

 

 

몇 달 전에 방문했을때만 해도 좌식 테이블이었는데 입식 테이블로 바뀌어 있었습니다.

입식 테이블이 종업원 분들에게도 식사하는 사람들에게도 더 편하다고 하니 좋게 바뀐 듯 합니다.

 

 

다만, 오래된 식당이라 시설 자체는 깔끔하지 않습니다.

제가 이 식당에 처음 방문했던게 10년 전 쯤이고, 저를 데려갔던 분은 그보다 한참 전에 처음 방문했었다고 하니 그 세월의 흔적이 곳곳에 느껴집니다.

 

실제로 동희송어장에 방문해보면 금산 현지인분들부터 근교 지역 단골 손님들까지 늘 손님이 많은 맛집입니다.

몇 개의 룸과 홀로 이루어져있어 룸은 미리 예약하지 않으면 앉기 힘들정도이구요.

 

 

 

저는 미리 룸으로 예약하고 방문했더니 테이블 세팅이 되어있었습니다.

직계가족이고 백신 접종 완료자가 3명 포함되어 있어 총 다섯 명의 식구들이 식사를 하러 방문했는데, 인원수를 고려하신건지 넉넉하게 채소류를 더 챙겨주셔서 좋았습니다.

 

 

 

신선한 송어회의 모습 크게 보셔야겠죠?

비린 맛이나 냄새 없이 고소함이 가득한 송어회입니다. 연어와 비슷한 색이고 살이 담백하면서 부드럽습니다.

 

개인적으로 송어회는 그냥 먹는 것보다 채소에 초고추장, 콩가루, 김가루 넣고 슥슥 비벼서 함께 먹으면 식감도 맛도 훨씬 좋은 것 같습니다.

영양적으로도 좋을 듯하고 좀 더 개운하게 드시고 싶은 분들은 다진마늘과 와사비를 함께 넣어서 드시면 좋습니다.

 

 

 

저는 초딩입맛이라 채소에 달달한 콘옥수수도 함께 넣습니다.

톡톡 터지는 식감도 좋고 단 맛이 은은하게 올라와서 더 맛있게 느껴지니까요!

 

 

 

매운탕을 주문하면 기본으로 수제비 사리가 들어가지만 식구들이 모두 수제비 사리를 좋아해서 꼭 하나 더 추가하곤 합니다.

수제비엔 송어 머리와 뼈, 시래기 등이 들어가는데 국물이 얼큰하면서 진득할 정도로 정말 진합니다.

 

송어회야 다른 식당들과 큰 차이가 없다고 할지라도 저희는 이 매운탕때문에라도 꼭 동희송어장으로 갑니다.

 

 

 

진출입로에 귀여운 바람개비를 두셨길래 사진으로 찍어봤습니다.

 

대전 근교에 위치한 금산 맛집으로 주말에 드라이브겸 방문하기에도 부담스럽지 않고 일반적으로 회를 드시는 분들이라면 모두 좋아하실 법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시설이 오래되었다는 단점이 있지만 식사 한 끼 하고 나오기에는 나쁘지 않고 사장님과 일하는 분들 모두 친절하시고 친근하셔서 기분까지 좋아진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프라이빗하게 식사를 즐기고싶다면 하루이틀 전에 전화로 룸을 예약하시면 되고 송어회는 성인 두 명까지 한 마리, 네다섯명까진 두 마리면 충분히 식사하실 수 있습니다.

 

부모님과 함께 방문하기에도 좋은 대전 근교 금산 맛집으로 동희송어장을 추천하며 포스팅 마무리하겠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