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홈트 필수품 요가 매트 추천 '고무나라 TPE요가매트 PRO 8mm'

내돈내산 리뷰

by 국화꽃 2021. 2. 26. 18:16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홈트 필수품인

요가 매트

추천 글을 적어보려고 합니다.

 

 

집 밖에 나가지 못하는 날들이 길어지면서 홈트가 유행하고 있는데요, 층간 소음만을 고려하며 처음 구매했던 1.5cm 두께의 요가 매트(논슬립x)가 자꾸 밀리면서 자세 유지에 어려움을 느껴 논슬립 모델을 새로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최저가 검색을 통해 지마켓에서 구매했구요, 두께는 6mm는 생각보다 딱딱한 편이고, 8mm는 되어야 층간소음이 조금이나마 방지될 수 있다고 하여 8mm로 구매했습니다.

 

많은 제조사에서 다양한 종류의 요가매트를 판매하고 있는데요, 저의 구매 기준은 집에서 홈트용으로 사용할 것이니 너무 비싸지 않을 것, 밀리지 않는 논슬립 형태일 것, 딱딱한 소재가 아닐 것 등 이었습니다.

그런 저의 기준에 부합하는 고무나라 TPE요가매트를 찾게 되어 망설임 없이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바로 다음날 고무나라 요가매트를 수령할 수 있었습니다.

받자마자 한 개는 먼저 뜯어봐서 박스가 열려있구요, 배송은 제품 상자에 바로 송장이 붙어서 왔지만 파손이나 문제 없이 잘 도착했습니다.

 

 

구성품은 위와 같이 TPE요가매트, 매쉬 소재의 가방, 보관과 휴대에 유용한 끈입니다.

집에서 사용하려고 산 거라서 가방은 사용할 일이 없겠지만 끈으로 묶어서 보관하면 매트가 풀어지지 않고 공간을 적게 차지해 좋습니다.

 

고무나라 TPE요가매트를 박스에서 꺼내어보니 논슬립 요가매트답게 일정한 간격으로 홈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원중국 oem으로 제작되고 있구요, 실제 사이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TPE가 어떤 소재인지 궁금해서 찾아보았는데요, 실제로 고무나라 TPE 요가매트 판매 상세 페이지에서도 운동중 땀이 흘러도 흡수되지 않고 닦아서 사용할 수 있다고 적혀있는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고무나라 요가매트를 처음 펼쳐보니 새거 냄새가 약간 나서 반나절정도 바닥에 펴두었더니 냄새가 많이 빠졌습니다.

바로 홈트 영상을 틀고 사용해보았는데요, 기대보다 더 폭신한 느낌이 들어 바닥과 닿는 부위에 통증이 느껴지거나 하지는 않았습니다.

 

또한 매트 위의 무늬가 예쁘기도 하지만 그걸 보며 매트에서의 위치를 잡는 것도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컬시런지와 같은 동작을 할 때 나도 모르게 위치가 바뀌며 발이 매트 밖으로 나가면 집중이 흐트러지는 경험이 있었는데, 원형을 기준으로 자세를 잡으니 위치나 자세가 크게 흐트러지지 않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미끄럼 방지도 확실히 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플랭크 동작을 할때 기존 매트가 많이 미끄러져서 자세가 흐트러지곤 했는데, 고무나라 TPE요가매트를 사용하면서는 미끄러지지 않아 목표로 하는 시간 내내 자세를 유지할 수 있었습니다.

 

앞서 보여드린 버건디 컬러의 매트는 운동하는 방에 깔아두었기 때문에 사용 후 끈으로 고정해 둔 모습은 블루 컬러로 보여드립니다.

매트를 고정하는 고리의 크기는 조절 가능하기 때문에 원하는 크기로 보관 및 휴대가 가능합니다.

 

끈이 얇은 편이기에 혹시라도 어깨에 걸고 외출하기엔 불편하실 수도 있지만, 손으로 들었을때 무게감이 과하지 않아 휴대하기에 용이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홈트를 이미 하고 계시거나, 앞으로 할 예정이 있는데 어떤 요가 매트를 구매할 지 고민중인 분들에게 고무나라 요가매트PRO 제품을 추천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