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전 맛집/구즉 묵집 '솔밭묵집'

화슐랭가이드

by 국화꽃 2021. 7. 12. 10:45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전 관평동에 위치한 묵 맛집인 솔밭묵집에 다녀온 후기를 적어보겠습니다.

 

 

대전 분들에게는 구즉이라는 지명으로도 유명한 동네인데요, 대전 현대아울렛에서 멀지 않아서 쇼핑 전후로 방문하시기에도 좋은 곳에 위치해있습니다.

 

 

 

묵이 유명한 동네인만큼 근방에 묵집이 많이 있는데 저는 솔밭묵집으로만 가고 있습니다.

처음 갔을때 맛있고 이모님들도 친절하셔서 계속 방문하게 됐습니다.

 

 

대전 맛집 솔밭 묵집의 장점 중 하나는 넓은 주차장입니다.

주차공간이 널찍하고 붐비는 시간에는 입구에서 주차 안내를 해주는 분도 계셔서 편하게 주차할 수 있습니다.

 

 

 

야외에서 먹을 수 있는 평상 자리도 있어서 날씨가 선선한 날에는 야외에서 바람을 쐬며 식사를 해도 좋을 듯 합니다.

제가 방문한 날은 흐리고 습해서 실내로 자리 안내를 받았습니다.

 

 

 

안쪽 자리도 워낙 넓어서 들어가는 길(?)이 두 갈래이니 주차를 하고 평상쪽에 보이는 카운터에 인원수를 말씀하시면 어느 입구로 가라고 알려주십니다.

 

 

 

원산지 안내와 택배 가능 안내 문구가 적혀있고 TV에서 소개된 화면도 걸려있습니다.

가게 안에 왜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레트로 감성이 가득한 공중전화도 볼 수 있습니다.

통로를 가운데로 방 형태로 자리가 마련되어 있는데 개인룸은 아니구요, 주택을 개조한 듯한 구조입니다.

 

 

 

내부는 조금 허름하다면 허름한 편입니다.

신발을 벗고 들어가야하고 모든 테이블은 좌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구즉 맛집 솔밭묵집 메뉴입니다.

복날에 먹기 좋은 백숙과 닭볶음탕부터 묵밥이라고도 불리는 채묵, 보리밥, 묵무침 등이 있습니다.

 

 

 

주문을 마치면 기본 찬이 나옵니다.

배추김치와 깍두기, 동치미가 나오는데 동치미 국물은 매콤 시원하면서 무는 달짝지근해서 입맛을 돋구기에 딱입니다.

 

 

 

채묵 1인분이 먼저 나왔습니다.

미지근한 육수에 채썬 묵과 다진 김치, 김가루, 깨, 참기름이 둘러져 나오는데 테이블에 내려놓자마자 고소한 향이 입맛을 자극합니다.

 

부드럽고 탱글탱글한 묵과 아삭한 김치의 식감이 잘 어우러지고, 국물은 참기름 덕에 고소하면서도 짜지 않아 막 떠먹기에 부담없이 훌륭한 맛입니다.

 

 

 

매운 맛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다진 고추를 넣어서 드시면 되는데 저는 맵찔이라 본연의 맛으로 즐겼습니다.

 

 

 

다음으로 보리밥이 나왔습니다.

비벼먹을 수 있게 커다란 양푼에 무청과 무생채, 데친 콩나물이 담겨 나오고 아주 깊은 밥공기에 가득 담긴 보리밥이 나옵니다.

 

 

 

바로 보리밥을 넣고 따로 비치된 고추장을 넣어 비벼봅니다.

 

 

 

아삭한 무청의 식감이 훌륭한 보리비빔밥입니다.

채소가 듬뿍 들어있어 건강에도 좋고 맛도 좋아서 주문하지 않을 이유가 없습니다.

 

 

 

보리밥을 주문하면 된장도 하나 같이 나오는데요, 진한 색깔에 집된장을 쓰시는건가 생각했었는데 보기보다 굉장히 짜서 아쉬웠습니다. 

 

 

 

마지막으로 묵전과 고민하다가 주문한 묵무침인데요, 역시 아삭한 채소가 가득하고 탱글한 묵이 아낌없이 들어있습니다.

매콤하면서 고소한 양념장 맛이 일품인데 두 명이 방문해서 욕심껏 세 가지 메뉴를 주문했더니 너무 많아서 조금 먹다가 포장해왔습니다.

 

슴슴한 맛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묵밥, 즉 채묵을 드셔보시길 추천하고 싶구요, 진한 양념 맛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묵무침을 드셔보시길 추천하고 싶습니다.

 

 

 

카운터 옆에는 두부과자와 메밀과자 등 소소한 주전부리를 판매하고 있으니 관심있는 분들은 구매해서 드셔보셔도 좋을 듯 합니다.

저는 예전에 두부과자를 먹어본 적이 있는데 고소하고 맛있었습니다.

 

 

묵집이 모여있는 특화거리인만큼 대전 여행오신 분들과 방문하기에도 좋구요, 부모님 모시고 가기에도 좋은 맛집입니다.

식사를 하다보니 배달 주문도 들어오던데 근처 주민분들은 집에서 편하게 배달로 받아보실 수도 있습니다.

 

저는 현대아울렛에 방문했다가 방문했구요, 근처에 카페도 많아 식사 후 후식까지 근처에서 드실 수 있어 메리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건강한 한 끼를 드시고 싶은 분들께 추천하고 싶은 대전 맛집 솔밭묵집에 다녀온 후기를 마무리하겠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